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르노코리아자동차 주식회사(이하 “회사”)의 위치정보사업 및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본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 주체 사이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에 동의합니다.

 

2 (약관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용어의 정의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과 이지 커넥트 이용약관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이동통신 및 위치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정의된 내용에 대하여는 이 약관이 우선 적용되고, 이 약관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해당 이동통신사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3 (위치정보 수집 이용)

1.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로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서비스운영을 위해 필요한 서버 및 시스템 등과 위치정보 수집에 대한 역할을 이동통신사에 위탁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탁사 티맵모빌리티 ㈜
대표자 이 종 호
주소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3430000000000000000
대표 전화번호 02-6370-5240
수탁사 주식회사 오윈 (Owin)
대표자 정 도 균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27길 16 파크빌딩 5,6 층 오윈
대표 전화번호 1588-8701


2. 회사는 위치정보를 직접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시 별도의 계약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류 위치 정보 이용 및 서비스 제공자 위치 정보 수집여부
(필수)
내용 보유기간

내비게이션 서비스

SKT

O
(GPS좌표)

목적지로 검색 시 실시간 교통정보 및 통계 기반 경로 안내
실시간 교통정보의 주기적 탐색을 통한 경로 안내
지정하지 않음

날씨 & 미세먼지 정보

SKT O
(GPS좌표)
위치 기반 날씨, 미세먼지 정보 안내 저장하지 않음

인카페이먼트

오윈 O
(GPS좌표)
차량 내 간편 결제서비스 저장하지 않음
서비스 종류 위치정보 이용 및 서비스 제공자 위치정보 수집여부
(항목)
내용 보유기간
원격제어 서비스 내 차 위치 찾기 르노코리아자동차 O
(GPS좌표)
내 차량의 최근/최종 위치 알림 6개월
안전지원 서비스 어시스트콜,고장헬프콜,에어백전개 알림 르노코리아자동차 O
(GPS좌표)
내 차량의 최근 위치 알림 6개월

3. 이동통신사는 위치정보사업을 위한 허가 및 신고 등 위치정보사업자로서 역할을 담당하며, 위치정보의 보안, 관리, 보관 등에 대한 책임을 다합니다.

4. 회사는 이동통신사가 수집한 위치정보의 유출 등에 대한 기술적인 책임을 면하나 이동통신사와 핫라인을 구축하여 관리적인 책임을 다합니다.

5. 회사는 약관에 위치정보 활용 및 제 3자 수탁에 대한 내용을 반영하여 고객 동의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본건 서비스는 차량의 운전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적법한 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는 본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14 세 미만 아동의 위치정보는 수집 / 이용 /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이 아닌 차량 정보로 나이/성별 판별 불가)

 

4 (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본건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내비게이션 서비스: 차량의 현재 위치를 바탕으로 주변의 주차장, 주유소, 충전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주변시설 검색 및 경로탐색과 같은 기능이나, 운행통계정보, 도착예상시간과 같이 위치정보를 이용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응용서비스. 목적지 검색 시 현재 위치를 바탕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및 통계 기반 경로 안내를 실시하고 실시간 교통정보를 주기적으로 탐색하여 경로를 안내하는 서비스.

 

  1. A. 길 안내 서비스: 고객이 빠른 길 안내를 요청할 경우 고객의 현재 위치로부터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빠른 길을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2. B. 주변 POI 검색 서비스 : 내비게이션 기능 중 주변의 POI (Point of Interest, 관심장소) 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주변 장소에 대한 정보를 내비게이션 상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2) 날씨 안내 서비스: 차량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의 날씨 또는 미세먼지 정보를 안내 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3) 원격(제어) 서비스

  1. A. 내 차 위치 찾기 : 차량의 주차 위치를 스마트 폰 지도 상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 폰 앱의 지도를 통해 확인하는 경우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주차위치 확인 서비스를 실행한 위치를 알려 주는 서비스 입니다.

4) 안전지원 서비스

  1. A. 어시스트 콜(SOS버튼) 및 에어백 전개 자동 알림 :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차량 내 운전석 실내 램프 옆에 위치한 어시스트 콜 버튼(‘SOS’로 표기)을 3초 이상 누르면, 24시간 운영되는 전담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 연결 되어 긴급 구조(119 신고 대행) 및 사고처리를 위한 지원(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에어백이 전개되는 차량 사고 발생 시 통화가 콜센터와 자동 연결됩니다.(자동 착신) 신속하고 안전한 고객 지원을 위해 차량 위치정보가 콜센터 상담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SOS버튼 누르는 시점과 에어백 전개 시점)
  2. B. 고장헬프 콜 : 차량 고장 발생 시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내장된 콜센터 전화 기능을 통해 고장 내용을 문의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견인, A/S 센터 안내 등) 차량 멀티미디어 스크린의 ‘통화’ 버튼을 선택하여 상담원과 전화 연결이 가능하며, 신속하고 안전한 고객 지원을 위해 차량 위치정보가 콜센터 상담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5) 인카페이먼트 :차량 안에서 주유소/주차/F&B (식음료)/편의점 를 미리 주문/결제 하고 목적지 (가맹점) 도착 후 해당 제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는 일회성으로 사용 후 즉시 폐기하며 별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5 (서비스의 이용요금)

1. 위치기반 서비스(내비게이션 서비스, 날씨 안내, 원격 제어 서비스 등)는 신차 구매 시 차량용 단말장치가 장착된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에 한하여 5년 무상(2024년형 SM6, 2023년형 SP+ XM3부터 적용)으로 제공되며, 해당 고객이 5년 이내 차량 매각 시 서비스 잔여 기간은 이전됩니다. 5년 무상 서비스 제공 기간 이후에는 서비스 유료전환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 안내
1) 일반요금: 월 9,900원(VAT포함)
2) 약정요금제
a. 1년 약정: 4,950원/월(VAT포함)
b. 6개월 약정: 6,050원/월(VAT포함)

3. 약정 해지 및 환불기준
1) 일반요금 해지/환불: 해지일 기준 일할 환불처리
a. 환불금액 = 일반요금/(이용일수+잔여일수)*잔여일수
b. 단,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고객이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전액 환불
2) 약정요금 해지/환불: 해지월 환불처리
a. 환불금액 = 약정요금액 – 일반요금 9,900원/ 30일 *이용일수
b. 단,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고객이 최초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전액 환불

* 카드수수료는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부담합니다.

4. 차량 매각/양도/리스렌탈 반납/폐차 시에는 자동 해지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이지커넥트 엔젤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6 (위치정보의 제공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제공하며, 고객은 “MY르노코리아” 앱을 통해 해당 란에 동의 함으로써 서비스 제공 받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2. 차량용 단말장치 기동 후 “연결 버튼” 화면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를 개시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7 (고객의 개인위치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8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관리 시스템에 기록하며, 관련 자료는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다만,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며, 해당 부분과 관련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의 수집 사실 확인자료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 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고객이 별도로 동의하거나, 진행 중이거나 예상되는 고객의 불만/분쟁 처리 또는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동의 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9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1항, 제19조 제1항·2항 또는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본 약관의 제 15조(고객의 권리)의 규정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이 경우 ‘고객’은 ‘법정대리인’으로 봅니다.

 

10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와 행사방법)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를 전부 또는 일부 철회 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개인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본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콜센터 또는 차량 단말기의 메뉴를 통해서 서비스 중지 및 해지 필요)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및 본인의 개인위치 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 3 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에 대해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해당 자료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고객센터(080-339-3000)에 연락을 하거나, 당사 홈페이지 (www.renault.co.kr)를 통하여 위 각 항에 따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1 (사업자 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르노코리아자동차 주식회사
주소 부산광역시 강서구 르노삼성대로 61(신호동)
전화번호 080-339-3000
위치정보 관리 책임자 S&M Division 담당임원

 

12 (손해배상)

1. 고객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의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불법행위 또는 약관 위반행위를 한 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고객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13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위치기반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사업자에 의해 위치기반서비스가 정지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분쟁의 해결 관할 법원)

1.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고객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 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5 (파기 )

1. 접속이력이 1년(365일)동안 업는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DB분리하여 별도 보관

2. 휴면상태로 2년 경과 시 이용자의 모든 정보는 전부 파기함.
 

 

부칙

1. 변경 사항

이용약관 변경 사유 및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 내용 1. 제5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1) 변경 내용 : 이지커넥트 무상기간 3년에서 5년으로 기간 연장 (2024년형 SM6, 2023년형 SP+ XM3부터 적용)

 

2. 변경시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 년 04월 06일부터 시행합니다.

 

3. 문의 및 동의 철회

변경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탈퇴’ 신청을 통해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 이지커넥트 콜센터 (080-339-3000)으로 알려주시면 안내해 드립니다.